본문 바로가기
돈버는 호텔항공

에어마카오 2 for 1으로 싸게 여행하기

by 영감주는영감님 2023. 3. 22.
반응형

에어마카오 프로모션

마카오를 여행하시면서 알고 있으면 좋을 상식 몇 가지 

마카오는 중국의 일부이나 중국으로부터 높은 수준의 자치권을 행사하며 행정, 입법, 독립 사법권을 다양하게 누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마카오사람들에게 어느 나라 출신이야?라고 물어본다면 마카오 사람이라고 말할 정도로 자부심이 대단합니다. 그리고 마카오 자체 여권도 있습니다. 2049년까지 중국으로 다시 흡수될 예정이며 아직 어떤 방법으로 어떻게 행할지는 아직 나온 게 없습니다. 

 

마카오를 여행하시면 홍콩 여행 일정도 같이 다녀오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원래 배를 타고 이동했다면 이제는 버스로의 이동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천대교가 약 18km의 길이라고 하는데 홍콩과 마카오를 잇는 강주아오대교는 약 55km로 인천대교보다 약 3배 더 큰 규모를 자랑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긴 대교라고 하니 이용하시는 거도 색다른 여행일 거 같습니다. 다리를 건너는 시간은 대략 30-4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여행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홍콩과 마카오는 약 64km 떨어져 있고 비슷하면서도 다른 분위기를 풍겨 한도시 여행보다는 여건이 된다면 두 도시 모두 다 돌아보시는 거도 좋을 거 같습니다. 마카오도 파타카라고 불리는 별도의 화폐가 있습니다. 마카오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도 마카오에서 홍콩달러도 취급한다니 홍콩달러로 환전해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론 거스름돈도 홍콩 달러로 돌려받으시는 거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카오 입국규정(신속항원검사결과지 유무) 

마카오와 홍콩 모두 다 3월 11일부터 PCR 검사 의무가 해제되어 더욱 간편하게 여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 국적자는 최소 여행일 30일 이상 유효한 여권을 소지 시 무비자로 마카오 여행이 가능합니다. 최대 여행 가능한 기간은 90일입니다. 

 

마카오에서 한국까지 걸리는 비행시간은? 

어린 자녀가 있으시다면 비행시간도 여행결정을 위해 꽤 중요한 사항 중 하나입니다. 지도상으로 마카오는 한국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마카오까지 평균 3시간 45분 정도 걸린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카오 아이들과 여행하기 좋은가요? 

아무래도 제가 아이가 있다 보니, 매번 여행할 때 고려하는 부분 중 하나가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국가인가입니다. 아직 저는 마카오를 가보지는 못했지만 마카오야 말로 어디 크게 안 나가면서 호캉스도 즐기고 주변 볼거리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국가라고 생각됩니다. 이전에 카지노로 유명한 미국의 라스베이거스를 방문한 적이 있었는데, 부자호텔들이 많아 그런지 호텔마다 각 컨셉이 달라서 구경하는 재미가 아주 쏠쏠했습니다. 마카오도 라스베이거스와 마찬가지로 각 호텔별로 컨셉이 다르고,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연상시키는 호텔, 영국을 모티브로 한 호텔 등 이 있으며 하우스 오브 댄싱 워터라는 물을 이용한 쇼도 굉장하다고 하니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초여름 혹은 여름에 가면 너무 습하고 더운 거 아니야? 하실 텐데 실내는 너무 시원하다고 하니 호텔에서 먹고 자고 놀고 수영장에서 물놀이하고 호캉스로 계획하고 가시면 더욱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제 마카오에 대해서 조금 알게 되었으니 본론이 1+1 이벤트를 더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어마카오 홈페이지를 통해 2023년 3월 31일까지 예약건에 한해 이코노미석 1인 구매 시 1인 무료 프로모션을 진행 중입니다. 여행기간이 2023년 6월 30일까지 넉넉하니 미리 여행일정을 잡아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다만 1+1은 제한된 수량으로 제공되는 관계로 예약하기 전에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예약하시길 바랍니다. 예약하실 때 1+1이라고 적혀있는 해당란으로 예약해 주시면 되고 티켓은 유류할증료, 공항세 등과 같은 세금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제일 좋은 혜택은 저가항공은 수하물 모두 유료로 진행되지만, 에어마카오 이번 프로모션건은 위탁수하물 20kg까지 무료로 진행 가능합니다. 어린이들도 예약할 수 있으며, 꼭 성인 한 명과 함께 예약되어야 합니다. 출도착 날짜와 편명이 두 명의 승객이 모두 동일해야 예약가능합니다. 여행기간은 최소 2일부터 최대 7일까지 가능합니다. 

 

에어마카오 1+1 과연 얼마인가요? 

제가 검색한 날짜기준으로는 총 390,600원이 나왔습니다. 1인당 20만 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무료 수하물을 포함한다면 정말 매력적인 금액임은 확실합니다. 그렇다면 이게 정말 특가인가?라고 생각되실겁니다. 스카이스캐너로 제가 검색했던 동일한 날짜로 검색해 보니 제일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것이 진에어로 오후 9시 45분 인천출발 오전 6:20분 인천도착건으로 1인당 297,000원입니다. 국적기인 아시아나항공은 오후 2시 15분 인천출발, 오후 1시 15분 인천 도착건으로 1인당 총 518,564원입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수하물은 포함금액이지만 진에어는 수하물도 유료로 추가해야 하는 저가 항공사임으로 에어마카오로 수하물 20kg까지 1인당 20만 원도 안 되는 금액이라면 정말 혜자 로운 금액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에어마카오는 인천에서 마카오까지 얼마나 운항하나요? 

에어마카오는 3월 23일까지는 일요일, 목요일로 주 2회 운행하고, 3월 26일부터 4월 1일까지는 수요일, 금요일, 일요일로 주 3회 운영한다면 오는 4월 2일부터는 일요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로 주 4회 운항예정입니다. 3월 26일부터는 인천 출발시간이 오후 14시 15분으로 기존 15시 5분보다 약 1시간 앞당겨졌습니다. 마카오 도착시간은 기존 저녁 18시 15분에서 저녁 17시 15분으로 앞당겨졌으니 1시간 일찍 더 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마카오에서 인천으로 오는 출발시간은 오전 8시 35분으로 기존 출발시간이었던 9시 25분에서 약 1시간 앞당겨졌습니다. 도착시간도 기존 오후 14시 5분에서 13시 15분 도착으로 1시간 앞당겨졌습니다. 이번 프로모션은 단기간 1+1(50% 할인)이지만 저의 다른 포스팅에서 호텔레스토랑에서 50% 반값에 먹을 있는 방법도 있으니 관심 있으시다면 참고해 주시면 좋을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